본문바로가기

정책

Policy

국민과 함께 시작합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미래와 과거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낡은 체제와 결별하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준비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기득권을 깨뜨리고 격차를 해소해야 합 니다. 빈곤의 대물림이 계속되고, 재기의 기회마저 빼앗긴 사회는 미래를 준비할 수 없습니다. 20 대 총선, 과거를 버리고 미래를 선택하는 장입니다. 국민의당은 공약집에 미래를 위한 소중하고 절실한 국민의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개인과 기업이 함께 성공하는 경제만이 국민들을 웃게 만들 것입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 는 경제구조가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자영업자와 서민들의 얼굴에 웃음이 넘쳐야 사회가 건강해집니다. 정치가 스스로 기득권을 내려놓는 변화의 길을 가야합니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이 꿈꾸고 도전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미래의 주인공인 젊은이들이 도전을 포기하는 사회는 희망이 없습니다. 청년들이 공정하게 출발해 야 하는 이유입니다. 성별, 장애나 학벌이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여성과 장애인들이 마음 놓 고 일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지금 노인이 겪는 절망은 앞으로 중년이 겪을 절망입니다. 노인빈곤 제로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보호받지 못하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은 사회가 보호해야 합니다. 안전한 먹거리, 깨끗한 공기는 우리가 누려야 할 권리입니다. 공정한 언론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마지막 보루입니다.
 
공약은 과정이며 약속입니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국민들이 참여해 함께 만들었 습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전문가들이 함께 했습니다. 그러나 완벽하지 못합니다. 주어진 여건 아래 더 나은 약속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멈추지 않고 토론하며 발전시키겠습니다. 더 많은 제안을 받고 더 깊은 토론을 통해 더 좋은 정책을 만들겠습니다. 그 약 속을 담아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약속’을 국민 앞에 드립니다. 이 약속은 이제 시작입니다. 새 걸음을 막 시작한 국민의당 앞에는 미래와 가능성이 놓여 있습니 다. 국민들께서 국민의당을 일깨워 주시고 함께 채워 주시기를 청합니다.
 

국민의당 공동대표 안철수, 천정배

 
 
 
 제20대 총선 국민의당 정책공약집 전자파일(웹게시용).pdf
 

1,2541